정명근 화성시장, 설명회 열고 시민과 소통하며 현안사업 공유

  • 등록 2022.10.05 20:49:54
크게보기

2022년 화성시민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 를 열었다 .......

○ 5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개최

○ 철도사업, 광역버스 노선 확충, 남양-궁평간 자전거도로 조성 등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화성시 오늘 (10월 5일 )  남양읍행정복지센터 에서 민선 8기 취임 100일을 앞두고 정명근 화성시장이 권역별 설명회를 열어 시민들과 소통 하면서 현안사업 공유에 나섰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별로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주요 현안과 정책들의 추진현황, 예산 등 정확하게 공개함으로써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정명근  시장의 의지가 담겼다.

 

5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정현안 서부권 설명회’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교통도로국, 대중교통혁신추진단, 보건소 등 담당 공직자와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서부권 주요 현안사업으로   △ 행정복지센터 청사 남양읍 건립사업    △ 화성시 해안경관도로 조성   △ 남양 에서 궁평항 간 자전거도로 조성  △ 서울 주요지역 광역버스 노선 확층  △ 철도사업 추진  →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 신안산선 새솔역 신설  → 서해안 교량하부 활용시설 조성  △ 화성시립 의료원 (종합병원) 건립  △ 서남부권 도시가스 및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에 대해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

 

이에 시민들은 서부권 발전을 위해 도로교통망 확충, 의료시설 건립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철도사업 조속 추진 등 균형있는 서부권 개발을 요청했다.

 

정 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기회가 될 때마다 시민들을 찾아가 객관적이고 명확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시민들께서 관심을 가지시는 현안들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시정현안 설명회는 오는 ★ 10월 7일 14시 동탄출장소 대회의실 ,  ★ 10월 12일  3시 30분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  ★10월 13일 4시 30분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  등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