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화성시, 1일~2일 만선의 꿈 '제10회 궁평항 풍어제' 개최

  • 등록 2023.04.02 11:38:21
크게보기

화성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궁평항 특설무대에서 ‘제10회 궁평항 풍어제’를 개최한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행사 첫날인 1일은 굿의 시작을 알리며 굿청을 정화하는 ▲부정거리 ▲장승제 ▲세경돌기 ▲ 산천거리 ▲상산맞이 ▲산맞이 ▲굿청의 부정을 씻어내는 초부정, 초감흥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2일차에는 본격적인 굿을 시작하기 앞서 신청울림으로 부정한 것을 물리치고 ▲소대감거리 ▲성주거리 ▲칠성거리 ▲영정거리 ▲군웅거리 ▲땟배 나가기 ▲모두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타살감흥,타살대감 ▲마을 주민의 복을 빌어주는 작두거리 ▲뒷전거리로 펼쳐진다. 

 

1일 개막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대신해 화성시 민생경제산업국 박태경 국장, 박명원 경기도 의원, 화성시의회 오문섭 부의장, 조오순 의원, 송선영 의원, 명미정 의원, 김종복 의원, 위영란 의원, 김상균 의원, 김미영 의원, 화성문화원 유지선 원장, 궁평항 풍어제추진위원회 김진삼 위원장, 경기남부수협 정승만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 및 시민들 100여 명이 참여해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부대행사로 풍어제 역사 전시회, 달고나 체험, 경기남부수협 김 홍보, 백미리 어촌계 농수산물 홍보, 매향리어촌계 키조계 홍보, 미술심리체험(만다라), 캘리그래피,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민속체험(제기차기,투호던지기), 갯벌 조개잡기 체험장 등도 마련되어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개막식에 참여한 화성시 민생경제산업국 박태경 국장은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는 선조 어민들의 만선을 기원하며 지낸 전통의 풍어제를 이어받아 어촌마을 모두의 안전과 풍어, 협동과 화목을 기원한다."라며 "어촌마을 모두의 안전과 풍어, 협동과 화목을 기원하며 어민들의 정성이 하늘에 닿을 것이라 고대한다."며 정명근 화성시장의 축사를 대신했다. 

 

(뉴스팍, 원스텝뉴스 공동취재)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