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청소년·어르신 위한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 실시

  • 등록 2024.04.19 15:28:39
크게보기

중학교 5곳, 노인종합사회복지관 대상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진행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청소년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4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원가에서 발생한 마약 음료수 사건을 비롯해 청소년 마약 노출 위험이 증가하고 있고, 다양한 의약품 복용으로 노인층 역시 약물 부작용 위험이 커짐에 따라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일산동구 내 5개 중학교 학생과 노인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약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에는 약의 올바른 사용법, 부작용 대처법, 중독성 약물 오남용 사례 및 예방법 그리고 가정 내 폐의약품의 올바른 배출 방법 등이 포함된다. 고양시약사회 소속 의약품 안전사용 전문교육을 수료한 약사가 직접 해당 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과 어르신들이 약물 오남용의 위험을 인식하고, 올바른 약물 사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사회 내 약물 안전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