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NO! 꿈 YES!" 이천교육지원청, 도박 예방 등굣길 캠페인 실시

  • 등록 2025.05.14 10:10:30
크게보기

학교·교육지원청·경찰이 함께하는 등굣길 연합 캠페인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학생 도박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도박 NO! 꿈 YES!’ 등굣길 연합 캠페인을 4월과 5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실시했다.

 

학생 도박 문제에 대한 조기 인식과 예방 중심의 생활지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으며, 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주무관, 경찰(SPO), 각 학교의 학생회 및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은 학교급별 맞춤형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먼저, 4월 23일에는 이천제일고등학교에서 ‘도박 근절 함께해요!’를 주제로 고등학생 대상 캠페인을 펼쳤다. 도박의 위험성과 사회적 파장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4월 24일에는 설봉중학교에서 ‘도박 예방으로 행복한 우리 학교’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구호 외침과 피케팅이 등굣길 분위기를 밝게 이끌었다.

 

5월 13일에는 증포초등학교에서 ‘도박 예방으로 미래의 꿈을 가꿔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캠페인을 열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도박 예방 손팻말과 캠페인 홍보 물품(물티슈 등)을 각 학교에 지원했으며, 어머니 폴리스와 경찰청 학교전담경찰관(SPO)이 함께 참여해 캠페인 실천 효과를 높였다.

 

현장에서는 학생들이 밝은 인사와 함께 “도박은 멈추고, 꿈을 키워요!”라는 구호를 외치며, 자발적으로 도박 예방 메시지를 확산하는 주체로 참여하는 모습이 돋보였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학생 도박은 단순한 위법행위가 아니라, 학생의 인권과 미래를 위협하는 중대한 교육 문제”라며, “앞으로도 학교, 가정,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해 학생 도박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 중심의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