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안전점검의 날' 맞아 풍수해보험 홍보 캠페인 실시

  • 등록 2025.05.14 11:31:08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오산시는 지난 5월 13일,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자연재해에 대비해 풍수해보험 가입 독려를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월 4일에 열리는 정기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5월 초 연휴 일정을 고려해 이날로 조정해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지역자율방재단과 시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세교 중심상가 일대에서 풍수해·지진재해보험의 필요성을 알리는 리플릿을 배포하며 시민 대상 홍보 활동을 펼쳤다.

 

조근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 “기후위기로 인해 갑작스러운 자연재해가 빈번해지는 만큼, 풍수해보험에 꼭 가입해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 역시 “풍수해보험은 정부와 지자체가 보험료를 지원하는 실질적인 보장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지진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정책보험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