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성료

  • 등록 2025.07.07 12:50:43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5일 주말체험활동인 ‘꿈터 스스로 프로젝트–문화·예술 영역’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꿈터 스스로 프로젝트’는 주말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연 4회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이다. 놀이·여가, 문화·예술, 진로, 창의 영역 중 주제를 정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이번 활동은 문화·예술 영역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영화 관람을 통해 영화 예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강연에서는 국내 대표 스트리트 댄서 팝핀현준이 ‘내 인생의 힘’을 주제로 자신의 삶과 도전 이야기를 들려주며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김현미 주임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삶의 방향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포천시 관내 중학교 1~2학년 중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활동, 동아리 활동, 교과 활동 등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