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립박물관⋅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공동기획전시 ‘생태통로: 생명의 길, 공존의 길’ 개최

  • 등록 2025.07.07 18:30:13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천규영 기자 | 남양주시는 이달 5일부터 남양주시립박물관에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공동으로 기획한 특별전시 ‘생태통로: 생명의 길, 공존의 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인간의 개발로 단절되고 소멸된 야생동물 서식지에서 우리가 다시 함께 살아가기 위한 노력을 담고 있다.

 

남양주시립박물관 1층 로비와 실감영상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남양주’의 환경 이야기로 시작하여, 인간과 야생동물의 공존을 다룬‘생태통로’로 연결된다.

 

전시 인트로에 해당하는 ‘남양주: 자연과 사람, 전통과 현대가 살아 숨쉬는 도시’파트는 △생태통로 △생태환경 보전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3개의 소주제로 구성됐다.

 

이어지는‘생태통로: 생명의 길, 공존의 길’은 △우리 곁에 살고 있는 야생동물 △조각난 서식지 △생태통로 △공존으로 나아가는 길이라는 4개의 소주제로 구성됐다.

천규영 기자 edfsdfs34@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