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보건소, '일상을 색칠해요' 정서 지지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5.07.10 12:30:24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평택시는 사회적 고립과 정서적 외로움을 겪는 홀몸노인을 위한 정서 지지 프로그램 ‘일상을 색칠해요’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6월 한 달간 진행했으며, 홀몸노인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정서 지지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직접 어르신의 가정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에게 컬러링북과 색연필을 전달해 색칠 활동을 통해 자기효능감과 성취감을 높일 수 있도록 정서적인 지원을 병행했다. 또한 가정 방문 시에는 기본적인 건강 체크 및 상담, 생활 전반에 대한 심리적 지지도 함께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색칠하며 마음이 편안해졌다”라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정서적 돌봄은 노인 삶의 질 향상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정서 지원 프로그램 통해 홀몸노인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