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영통청소년청년센터, 청명중학교에서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5.07.11 10:30:37
크게보기

“리터러시? 리프레시!”디지털 세대를 위한 스마트한 첫걸음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영통청소년청년센터는 7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이틀간, 청명중학교 1학년 학생 203명을 대상으로‘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 – 리터러시? 리프레시!’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성형 AI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미디어 콘텐츠를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올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리터러시 및 윤리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영상 콘텐츠 분석, 가짜뉴스 판별, 저작권 이해 등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은 디지털 환경 속 올바른 정보 판별력과 책임 있는 이용 태도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영통청소년청년센터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정보의 진위와 온라인 윤리에 대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통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9월에도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학교 및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