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구리시 목민봉사회 주관 독거노인 가정에 집수리 봉사

  • 등록 2025.07.14 12:30:58
크게보기

저소득 홀로 어르신 가정 도배장판 교체 봉사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구리시 교문1동에서는 지난 12일 구리시목민봉사회 주관하에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오래된 장판과 벽지를 교체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이번 봉사 대상은 교문1동 맞춤형복지팀과 목민봉사회가 함께 발굴한 가구로, 정비는 벽지와 장판 교체, 정리정돈 등 어르신이 일상생활을 보다 편안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주거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윤재근 목민봉사회 회장은 “어르신들께서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진수 교문1동장은 “동 차원에서도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지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문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