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배곧2동 주민자치회, 청소년 대상 환경예술교육 '배곧에서 예술하자' 성료

  • 등록 2025.07.22 08:10:41
크게보기

탄소중립 교육과 미술 활동 접목… “재미와 환경의식 동시에 잡았다”

 

원스텝뉴스 천규영 기자 | 시흥시 배곧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19일 배곧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배곧에서 예술하자’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탄소중립 교육과 미술 활동이 접목된 체험형 수업으로, 재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노렸다. 특히 재활용품을 활용해 ‘나만의 래빗 브릭 저금통’을 꾸미는 활동은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한 학생들은 재미있는 환경 퀴즈와 사례 중심의 교육을 통해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배웠고, 이후 준비된 재활용 자재와 물감을 활용해 자신만의 저금통을 창의적으로 완성하며 환경보호의 실천 방법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경아 배곧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이 청소년들에게 환경에 관한 관심을 키우고, 일상 속 실천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제승 배곧2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이 환경 인식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천규영 기자 edfsdfs34@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