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반려식물문화 조성에 앞장서

  • 등록 2025.07.23 18:10:40
크게보기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대표 발의한 '부천시 반려식물문화 조성 및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양정숙 의원(더불어민주당, 약대동·중1·2·3·4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반려식물문화 조성 및 지원 조례안'이 23일 제285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반려식물 보급과 문화 확산을 통해 부천시민의 정서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반려식물’은 사람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가까이 두고 기르는 식물을 말한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를 홀몸 어르신이나 우울증을 겪는 가정에 보급하는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부천시 또한 치매 어르신을 대상으로 반려식물 보급사업을 시행 중이다.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반려식물문화의 정의 △반려식물문화 확산을 위한 시장의 책무 △취약계층 대상 반려식물 보급 사업추진 △반려식물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담고 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양정숙 의원은 “반려식물이 일상 속 작은 쉼표가 되어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반려식물문화가 널리 확산되어 모두가 더 행복한 부천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