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재난 생존기술 체험 워크숍” 진행

  • 등록 2025.07.23 18:11:08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2일, 가족어울림센터에서 재난 통합자원봉사단 4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2025년 재난 생존기술 체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기후 위기로 인해 급증하고 있는 자연 재난에 효과적 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재난 생존기술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전문 강사단이 참여하여 ▲기초 응급처치법 ▲재난 구호소 텐트 설치 ▲지진 대피요령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하남시 약사회 회장은(회장 최용환)“이번 체험 워크숍은 시민들이 재난 상황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생존 기술을 체득함으로써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교육을 통해 시민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지속적인 재난 안전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안전한 도시 하남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