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멘토링으로 검정고시 합격… 검정고시, 혼자 준비하지 않아요!

  • 등록 2025.08.08 16:30:22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남양주시는 7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5년도 제2회 검정고시를 대비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습 멘토링과 모의고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습 멘토링은 국어·영어·수학을 비롯한 전과목으로 구성됐으며, 학습 멘토의 맞춤형 지도 아래 6월부터 검정고시 전까지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또한 검정고시를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한 모의고사도 진행됐다. 모의고사 해설 특강에는 기존 학습 멘토 외에도 시 청년 인재인 ‘정약용의 후예’ 윤혜지 영어강사가 참여해 청소년들의 자신감을 북돋우고 학습 동기를 높였다.

 

시 관계자는 “학습 멘토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지난해에도 이 과정을 통해 216명의 청소년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한편 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교육 지원 △자립·직장 체험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남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