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깨끗한 남한강 지키기 수중·수변 정화활동 성료

  • 등록 2025.08.11 12:31:09
크게보기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와 남한강 수질 보전 및 지역 환경 개선 위한 자발적 활동 실천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0일 양평군 양강섬 일대에서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와 ‘깨끗한 남한강 지키기 수중·수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일환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실시됐다.

 

여름철 수온 상승으로 인한 악취를 해소하고 수질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으며, 시민 이용이 많은 남한강변을 중심으로 실시되어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이준호 회장은 “한강이라는 소중한 생태자원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양평의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훈 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양평군수중환경안전협회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활동”이라며“ 참여에 깊이 감사드리며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환경보호를 위한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어우러진 이번 활동과 더불어,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관련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