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in’ 앱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원스톱 이용

  • 등록 2025.08.25 11:30:13
크게보기

모바일 접수·결제 기능 강화...9월 본격 운영 앞두고 관리자 교육 실시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부천시는 시민 맞춤형 스마트도시 플랫폼 ‘부천in’ 앱을 통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관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9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시민은 ‘부천in’ 앱을 통해 주민자치프로그램 검색부터 신청,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감면 자격 확인도 자동 연계돼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특히 관리자는 프로그램 등록, 접수 관리, 출석 확인 등 운영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행정 편의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부천시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앱 하나로 검색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해져, 시민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천in’ 앱을 통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8월 21일과 22일 이틀간 주민자치프로그램 담당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모바일 접수 절차, 관리자 페이지 기능, 오프라인·온라인 접수 비율 조정 등 새롭게 개선된 기능을 중심으로 안내해, 시스템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