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 등록 2025.09.01 11:51:14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연천군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전곡읍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구를 방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이상훈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협의체 위원, 공무원 등 16명은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청소하고 생활용품 지원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 연천군자원봉사센터 G-하우징 서비스 의뢰를 통해 도배 및 장판 등의 집수리를 지원했다.

 

전곡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삼계탕 나눔 행사, 저소득층 이불빨래 세탁 지원, 아동청소년 간식꾸러미 지원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사회보장 증진 도모 및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상훈 민간위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2025년 세번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