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개최

  • 등록 2025.09.08 12:30:12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이천시는 지난 9월 5일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김경희 시장과 한영순 민간위원장을 비롯해 총 3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 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지역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정·변경(안) 심의 ▲2025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결과 보고 ▲운영인사위원회 및 실무협의체 회의결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천시는 보건복지부 제3차(2024∼2028) 사회보장 기본계획을 비롯한 총 31개 계획을 검토해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에 반영했으며, 경기도 컨설팅을 통해 사회보장 전략과 대표 과업의 만족도, 입법 관련 지원계획 및 통계 등을 보완하여 포함했다.

 

또한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검진과 상담을 제공하는 ‘두드림 건강 온(ON) 버스’를 신규사업으로 발굴·추가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회의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표협의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