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광명청년정책포럼 개최

  • 등록 2022.05.13 15:47:01
크게보기

5월 14일 광명 청년정책포럼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제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광명시는 14일 오후 1시 청년동에서 광명 청년정책포럼을 개최한다.


광명시 청년동은 지난 3월 24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총 7회에 걸쳐 광명 청년정책아카데미를 진행해왔다.


광명 청년정책포럼은 청년정책아카데미를 통해 청년들이 수립한 조례안 및 정책을 발표하는 마지막 과정이다. 청년들이 생활 속에서 마주하는 사례를 바탕으로 설계하고 광명시의 지역적 특성과 동시대 청년의 이슈 및 동향을 파악하는 등 청년의 요구를 담고 청년들이 도출한 정책이나 고민들을 광명시에 제안한다.


이날 포럼은 ▲교육환경안전위 ▲문화예술위 ▲보건복지위 ▲일자리창업위 별로 발제와 피드백 및 제안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정책 제안 전달식을 하며 마무리된다.


청년정책포럼에서 발제된 정책들은 시와 시의회에 전달되어 실제 정책에 반영되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정재원 청년동 센터장은 “광명시 청년들이 정책 리더십 교육을 통해 중앙 및 지방 행정·입법 구조와 프로세스에 대해 이해하고 정책적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생활 속 정책 고민을 통해 주도적인 청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