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문화로 하나 되는 ‘창전버스킹’ 성료

  • 등록 2025.10.21 14:30:04
크게보기

하나의 무대, 하나의 마음_창전이 문화로 물들다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이천시 창전동은 지난 10월 18일 분수대오거리 교통광장에서 열린 ‘창전버스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의 문화적 여가 활성화와 예술을 통한 소통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주민과 청소년, 지역 예술인이 함께 어우러져 가을 저녁 도심을 따뜻하게 물들이는 무대를 선사했다.

 

무대는 ‘점프윙스’의 역동적인 줄넘기 퍼포먼스로 문을 열었고 창전청소년센터 청소년동아리 ‘윈드나인’과 ‘프레셔스’가 열정적인 댄스로 청춘의 에너지를 전했다. 이어 기타 연주팀 ‘옥타브’와 ‘그 사람들’이 감미로운 기타 선율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행사 현장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과 청소년, 지역 주민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공연을 즐기며 함께 호응하는 등 문화로 하나 되는 창전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관객과 공연팀이 함께 호흡하며 소통하는 모습이 돋보였고 지역 예술인과 청소년, 주민이 함께 만들어간 뜻깊은 생활 문화 소통의 장으로 마무리됐다.

 

정해동 창전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창전버스킹을 통해 주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문화를 즐기고 지역 예술인과 청소년들이 무대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생활 속 문화가 숨 쉬는 창전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