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담은 '2025 청소년동아리축제' 열려

  • 등록 2025.10.28 12:50:50
크게보기

특별 이벤트 마술공연과 DJ 페스티벌로 함께한 즐거운 추억의 시간 제공

 

원스텝뉴스 천규영 기자 | 과천시는 오는 11월 1일 12시부터 17시까지 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과 체육관에서 ‘2025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이 기획부터 준비, 운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주도형 축제’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쌓은 끼와 재능을 시민 앞에서 선보이는 자리다.

 

축제는 ▲체험부스(12:00~17:00) ▲마술공연(13:20~14:00) ▲청소년 동아리 공연 및 DJ 페스티벌(14:00~17:00) 등으로 진행된다.

 

체험부스에서는 로봇축구, 제과제빵, 특수분장 등 약 20종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이어지는 공연무대에서는 청소년동아리 14개 팀이 밴드, 댄스, 치어리딩, 검도 공연을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DJ 페스티벌이 열려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청소년이 직접 만든 이번 축제는 그 자체로 하나의 배움의 과정이자 성장의 무대”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참여해 청소년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과천시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김시율 부회장은 “축제를 준비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했다”라며 “많은 친구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사전 예약 없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과천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규영 기자 edfsdfs34@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