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음주 인식 개선 캠페인 개최…건강한 음주문화 조성

  • 등록 2025.11.06 15:30:53
크게보기

13일 중산동 모당공원…지역 주민의 건강한 음주문화 확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올바른 음주 인식을 확립하고 음주로 인한 개인의 건강 및 사회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음주 인식 개선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산동구 중산동 모당공원에서 진행되며,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특히 음주 시 신체적·인지적 변화와 위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 음주체험 , 음주 인식 개선 OX퀴즈, 음주 고위험군 선별검사 및 상담 등을 통해 올바른 음주 습관 형성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일산동구보건소 관계자는“음주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전체의 건강과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스스로 음주 습관을 돌아보고, 건강한 음주문화를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