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건축공사 관계자 안전․품질관리 교육 진행

  • 등록 2025.11.27 13:30:26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평택시는 지난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건축공사 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품질관리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파트단지를 포함한 시공 중인 건축공사 현장 시공자와 감리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실 공사를 방지하고, 사고 없는 안전한 건축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국토안전관리원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건설안전 및 품질 역량 강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대응 실무 등 시공 품질 향상 및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방안과 현장의 노력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이번 교육이 건축공사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고,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 참석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 및 품질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확립하는 계기가 됐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전했다.

 

평택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건축공사 관계자들을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건축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