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홍재의정·공직대상은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조선 22대 임금 정조대왕의 정신을 잇기 위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상이다. 해마다 남다른 열정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들과 공직자들을 엄선해 수여한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인 정조대왕의 호로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제14회 홍재의정대상 광역의회 부문은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시11) ▲문형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시3) ▲유형진 의원(국민의힘, 광주시4) ▲이재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3) ▲장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시2)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3)이 수상했다.
기초의회 부문은 ◆수원특례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서둔동,구운동,입북동,율천동) ▲김은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동,세류2동,세류3동,권선1동) ▲이재형 의원(국민의힘, 원천동,영통1동) ▲정종윤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국동,지동,우만1동,우만2동,인계동) ◆화성특례시의회 ▲김상균 의원(더불어민주당, 동탄4동,동탄5동,동탄6동) ▲김상수 의원(국민의힘, 동탄7동,동탄8동, 동탄9동) ▲이용운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오산시의회 ▲조미선 의원(국민의힘, 대원1동,대원2동,남촌동,초평동)이 받았다.
제14회 홍재공직대상은 ▲김주찬 지방행정사무관(수원특례시의회 의회사무국) ▲이인재 지방운전주사(수원특례시의회 의회사무국) ▲한혜인 주무관(화성특례시 홍보담당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청신 홍재언론인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 의원님들과 공직자분들은 큰 틀에서 보면 주권자인 시민을 위해 일하는 일꾼들이다. 건전한 사회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저희 언론인 역시 그 사명감은 여러분과 똑같다”며 “자신이 속한 정당이나 출신 지역을 떠나, 오로지 경기도민과 시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수상은 그동안의 의정활동과 공직생활을 치하하는 동시에, 앞으로도 더욱 충실하게 맡은 역할에 임하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
특별히 오늘 행사는 우리 수원특례시의회 신청사가 건립된 후 가장 먼저 열리는 행사라 더욱 뜻깊다”면서 “홍재언론인협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수상하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16주년을 맞은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뷰, 뉴스타워, 뉴스팍, 뉴스피크, 원스텝뉴스,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9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