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서정리역 일대 환경정화 및 배수구 클린업 캠페인

  • 등록 2025.12.02 12:30:28
크게보기

평택시자원봉사센터와 아파트봉사단 합동 활동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29일 서정리역 일대에서 아파트봉사단 3개 단체(고덕 파밀리에, 고덕 리슈빌 레이크파크, 고덕 대광로제비앙) 30여 명의 봉사자와 함께 합동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활동은 서정리역 일대의 쓰레기 수거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배수구 클린업(Clean-up) 캠페인을 통해 배수구 주변의 담배꽁초를 집중적으로 수고하고, 친환경 스프레이를 사용한 마킹 작업을 진행했다. ‘담배꽁초는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깨끗한 거리 함께 가꿔요’등의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며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는 “깨끗한 거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뿌듯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이 지역 환경을 지키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라고 전했다.

 

손영희 센터장은 “아파트봉사단의 지속적인 활동이 지역사회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