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등록 2025.12.04 16:30:24
크게보기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광명시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복지사각지대의 위기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혹한기 동안 취약계층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관내 새마을시장 일대와 주택가를 중심으로 복지서비스 안내문과 위기가구 신고 홍보물 등을 배부하며, 위기 상황 발견 시 즉시 행정복지센터로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특히 난방 취약가구,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 장애인가구 등이 발굴될 수 있도록 집중 홍보를 펼쳤으며, 생활고 가구뿐 아니라 고립 위험 가구도 복지 혜택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고길수 위원장은 “겨울철에는 주변의 작은 징후도 큰 위기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주민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함께 살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형식 동장은 “민·관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발굴된 가구에는 필요한 복지서비스와 민간 자원을 신속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협력해 겨울철 위기가구 보호활동, 찾아가는 복지상담, 나눔활동 등 지역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