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발산동, 주민 참여 공모전 ‘스마트폰 영상 모아모아 방송영화제’ 성료

  • 등록 2025.12.04 16:30:37
크게보기

주민 일상과 지역 이야기를 담은 영상 9편 상영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정발산동는은 디지털갤러리 운영위원회가 지난 3일, 마두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지역 주민 참여형 영상 공모전 ‘스마트폰 영상 모아모아 방송영화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이 직접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함으로써 주민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정발산동 디지털갤러리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정발산동 주민자치회가 지원했다.

 

행사는 스마트폰 60초 영상 공모전으로,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총 15편을 접수했고 9편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날 본선 진출작 상영과 함께 우수작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작을 포함 공모전 출품작은 향후 정발산동 주민자치회의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영화제를 관람한 한 시민은 “짧은 영상에 주민들의 일상과 지역 이야기가 창의적으로 담긴 점이 인상 깊었다”며 “영화제와 같은 문화 활동이 많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수길 정발산동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참여와 지역 소통을 확대하는 좋은 계기”라며 “정발산동은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병희 기자 etetc1234567@naver.com
Copyright @원스텝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인테넷 신문! 종합일간지,핫이슈,스포츠,지역뉴스,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고 다양하고 많은정보를 다루는 온라인 신문 , 동영상 기사 콘텐츠를 신속하게 정확한정보를 독자에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