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센터는 오는 7월 21일, 23일, 25일 3일간 ‘이열치열 러닝’ 야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7월 21일 저녁 8시 김포시종합운동장(사우동)에서 열리는 ‘이열치열 러닝특강’으로 시작한다. 이번 특강에는 MBN '뛰어야 산다'에 출연 중인 이연진 러닝 코치를 초청하여 달리기의 기본 자세와 안전한 운동을 위한 스트레칭 등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달리기를 처음 접하는 시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일상 속 건강 실천에 대한 동기 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특강 참여자를 대상으로 보건소 담당자와 함께하는 '이열치열 러닝크루' 프로그램도 이어진다. 7월 23일, 25일 저녁 8시에 김포신도시 호수공원을 시작으로 가마지천까지 함께 달리는 코스로 총 2회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2025년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와 일반시민 각각 15명, 총 30명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는 채움건강 앱의 ‘미션코너’에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선착순 참여가 가능하고, 일반시민은 김포시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각각 7월 10일부터 가능)
김포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러닝특강은 건강한 여름을 보내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