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청소년분과는 6월 5일부터 7월 17일까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권리 증진을 위한 ‘FUN하게 찾아가는 YOU관기관 든든한 네트워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아동·청소년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청소년 유관기관의 정보를 놀이형 체험으로 제공해 접근성과 흥미를 높였다.
캠페인은 배영초등학교(6월 5일), 효자중학교(7월 4일), 다온중학교(7월 10일)에서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후 7월 17일에는 참여기관 간 평가회를 개최해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
행사에는 ▲의정부시청 아동돌봄과 아동보호팀 ▲여성보육과 가족인구정책팀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장암·녹양·고산종합사회복지관 ▲흥선청소년센터 등 총 17개 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고유의 역할과 청소년 관련 사업·정보를 알리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다양한 기관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며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을 만큼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장윤주 교육청소년분과장은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 연결돼 있다는 것을 체험을 통해 느끼게 해주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복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