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일산동중학교에서 ‘제11회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 및 2025년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들의 큰 관심 속에 1,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축제는 탄현1동 주민자치회가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행사로,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고양특례시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비롯해 지역 예술인 및 문화강좌 수강생의 공연, 청소년 밴드 공연, 주민 장기자랑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높였다. 또한 나눔장터, 체험 마당, 직능 단체가 참여한 먹거리 마당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또한 이날 열린 주민총회에서는 2025년 주민자치회 사업 경과보고와 2026년 마을의제 안건에 대한 주민투표가 진행됐다.
축제에 참석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행사를 정성껏 준비한 탄현1동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을 통해 더 살기 좋은 탄현1동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조 탄현1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마을축제와 주민총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참여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