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태백시의회는 15일 제288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욱)를 개최했습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날 동 행정복지센터, 총무과, 공간정보과, 국가정책추진실, 예산정책실에 대한 2026년도 본예산안을 심의했습니다.
김재욱 위원장은 공무원 글로벌 성공사례 해외연수와 관련하여 “26년도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 시 신규직원을 포함한 많은 직원들이 해외 벤치마킹을 다녀올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심창보 위원은 공무직 등 근로지원과 관련하여 “환경미화원 등 공무직들이 업무 추진에 불편함이 없도록 인력 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정연태 위원은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공사 업체 선정 시 소규모 업체를 포함한 많은 지역업체가 공평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미영 위원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과 관련하여 “중도포기자에 대한 대책 마련을 통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인력을 확대하여 운영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관내 대학생들의 시정 이해와 애향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홍지영 위원은 인사 및 조직관리와 관련하여 “저연차 공무원들의 근본적인 퇴직 사유를 진단하여 효율적인 조직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경숙 위원은 인사 및 조직관리와 관련하여 “많은 배려와 격려를 통해 저연차 공무원들이 조직에 원활히 적응하여 시 행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