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스텝뉴스 이병희 기자 | 평택시 고덕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11일, 3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설맞이 대보름 만두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경찰관과 소방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원들과 봉사자들은 이틀간 직접 재료를 손질하여 정성껏 만두를 빚었고, 준비한 만두는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고덕지구대와 고덕동 119안전센터에 전달됐다.
한금주 자원봉사 나눔센터 회장은 “시민들이 평온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고생하시는 경찰과 소방관분들께 작은 위로와 감사를 전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봉사자들의 정성이 현장 대원들에게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인기 고덕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을 다해 만두를 빚어주신 자원봉사 나눔센터와 봉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서로 격려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도록 많은 활동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덕동 자원봉사 나눔센터는 지역사회 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